2016년 3월 25일 금요일

[미완] [C/C++] [Book] C++ 템플릿 가이드

[미완] [C/C++] [Book] C++ 템플릿 가이드

저자: 데이비드 반데보드
역자 한정해
출판사 에이콘

수준: 중급
선행학습: C++

기억에 남는것: 템플릿은 .h에 선언과 구현을 다 해라

C++ 템플릿의 관한 유일한 책인것 같다.

저는 코딩시 Template를 사용(=구현)하지 않습니다.
Template를 단순하게 얘기하면 데이터형 별로(int, double, ...) 함수, Class를
만들지 말고 Template 하나로 만들면 된다데
저는 그냥 데이터별로 만듭니다.
왜냐하면 저는 라이브러리를 만드는게 아니고 UI이다보니
제가 Template를 사용해서 구현할 일은 적고 가독성만 떨어져서요.
대신 남이 만들어놓은 Template(STL)들은 사용합니다.
어떻게 보면 사용법만 알고 있는 수준입니다.

C++ Template Metaprogramming, Modern C++ Design 보기에 앞서서
선행학습으로 책을 봤지만
아직 수준이 낮아서 깊게 들어가면 이해가 안 간다.

크게 4 Part로 구성되어 있다.
1부는 기본적인 문법
2부는 템플릿 깊게
-> "이것 문법에러 안나나?" 생각이 들면서 슬슬 이해가 안되기 시작한다.
3부는 설계
-> 첫번째 다형성을 보면서 좋았다.
템플릿보다는 설계측면을 보게 되어서 좋았는데
이 이후부터는 이해가 안가기 시작한다.
4부는 실제 프로그램(?)인데
스마트포인터 빼고는 이해가 안간다.
(스마트포인터도 후반부에는 모름)

책을 끝까지 다 봤지만
나는 아직도 "특질"이라는 단어가 뭘 의미하는지 모르겠고
꼭 저 단어로 번역을 했어야 했나 싶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